본문 바로가기
낚시

고흥 갑오징어 녹동항 낚시 포인트

by 낯선공간2019 2023. 10. 27.

목차

    고흥 갑오징어 녹동항 낚시 포인트: 최적의 시기와 장소를 알아보자

    녹동항은 전라남도 고흥에 위치한 낚시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갑오징어와 문어 낚시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곳이죠. 낚시 애호가라면 한 번쯤 방문해 보고 싶은 곳일 겁니다. 그럼 고흥 갑오징어 낚시의 최적 시즌과 녹동항에서의 포인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흥 갑오징어 낚시 시즌

    고흥 지역에서의 갑오징어 낚시는 크게 두 시즌에 걸쳐 활발하게 이루어집니다.

    녹동항 낚시 봄 시즌

    • 기간: 3월 중순부터 5월 말까지
    • 특징: 5월 중순은 갑오징어가 가장 활발하게 움직이는 시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녹동항 낚시 가을 시즌

    • 기간: 8월 말부터 11월 말까지
    • 특징: 11월이 가장 활발한 시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시즌을 잘 맞춰 녹동항을 방문한다면 좋은 조황을 만날 가능성이 더 높아질 것입니다.

    녹동항에서의 고흥 갑오징어 포인트

    녹동항에서의 갑오징어 낚시 포인트는 몇 가지 특별한 장점이 있습니다.

    워킹 조과

    녹동항은 워킹 조과가 좋아 다양한 크기와 종류의 갑오징어를 잡을 수 있습니다. 워킹 조과란 워터 레벨과 물류가 잘 맞아 놓고 낚시를 할 때 더 높은 확률로 물고기나 갑오징어를 잡을 수 있는 조건을 말합니다.

    선상 문어 낚시

    6월 중순부터 선상 문어 낚시가 시작됩니다. 이 시기에 녹동항을 방문하면 문어도 잡을 수 있습니다. 문어 낚시는 특별한 장비와 기술이 필요한데, 녹동항에서는 이에 맞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녹동항은 그 자체로도 아름다운 해안 지역이지만, 낚시 애호가들에게는 더욱 특별한 공간이죠. 고흥 지역의 녹동항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갑오징어와 문어를 잡을 수 있어서 더욱 인기가 있습니다. 특히 봄과 가을의 최적 시즌을 잘 활용한다면, 더욱 풍성한 수확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고흥 녹동항 갑오징어 낚시 포인트

    녹동항은 다양한 낚시 포인트로 알려져 있어, 낚시 애호가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갑오징어는 물론 문어와 다른 어종까지 다양하게 낚을 수 있는 몇몇 특별한 장소들이 있습니다. 이번 섹션에서는 녹동항의 핫 포인트 몇 곳을 소개하고, 그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녹동 신항 포인트: 야영과 낚시를 동시에 즐기다

    녹동 신항은 녹동항과는 다른 매력을 지닌 낚시 포인트입니다. 이곳은 텐트를 치고 야영을 즐기는 동시에 낚시도 할 수 있는 곳으로, 특히 갑오징어와 원투 낚시에 좋은 포인트가 있습니다.

    갑오징어 포인트: 녹동 신항 역시 갑오징어 낚시에 좋은 조과를 자랑합니다. 특히 야영을 하면서 밤새 갑오징어를 잡는 것은 많은 낚시 애호가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원투 낚시: 원투 낚시의 경우 6월 말부터 시즌이 시작됩니다. 원투 낚시는 주로 대형 물고기를 대상으로 하는 낚시 방법이며, 녹동 신항에서는 이러한 원투 낚시를 즐길 수 있는 좋은 환경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야영과 낚시를 동시에 즐기고 싶다면, 녹동 신항은 최적의 장소로 추천됩니다. 특히 여름에는 원투 낚시를, 봄과 가을에는 갑오징어 낚시를 즐기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녹동항 수협 공판장 뒤 포인트: 녹동항 문어포인트

    이곳은 에깅 낚시인들에게는 말 그대로 낙원입니다. 밤에는 수협 공판장 뒤에 불빛이 비쳐, 갑오징어가 많이 모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특히 선착장이 튀어나온 부분에서 소록도 방향으로 문어 포인트가 위치해 있어, 문어 낚시에도 아주 좋은 장소입니다.

    이 포인트는 밤낚시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특히 추천되며, 불빛 아래로 갑오징어와 문어가 활동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에깅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도 이곳에서는 상대적으로 쉽게 갑오징어를 잡을 수 있어, 많은 낚시 애호가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얼음레일 포인트: 지역 주민들이 찾는 조용한 낚시 스팟

    녹동 태양낚시 지점에서 조금만 더 나아가면 얼음레일 포인트를 만나게 됩니다. 이곳은 다른 포인트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조용하며, 주로 지역 주민들이 찾는 낚시 스팟입니다.

    이곳의 조용함은 물론이고, 지역 주민들이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아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상대적으로 사람이 적기 때문에, 더 집중적으로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만큼, 그들의 노하우를 공유받을 기회도 많아 교류의 장도 될 수 있습니다.

    얼음레일 포인트는 특히 주말이나 공휴일에 녹동항이 붐비는 경우, 조금 더 평온한 낚시 환경을 찾고 싶다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녹동 태양낚시 포인트

    녹동 태양낚시 포인트는 녹동항과 마찬가지로 갑오징어와 문어 낚시에 좋은 지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이곳은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밑걸림 주의: 녹동 태양낚시 포인트는 바닥이 복잡하고 밑걸림이 심할 수 있으므로, 낚시 준비물과 테크닉에 따라서는 낚시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물론, 밑걸림을 피하면서도 좋은 조황을 만날 수 있으니 꼼꼼한 준비와 계획이 필요합니다.

    조황 불안정: 이곳의 조황은 상대적으로 불안정할 수 있으므로, 미리 날씨와 조황 정보를 확인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만 녹동 태양낚시 포인트는 그만의 매력이 있습니다. 이곳은 쾌적한 환경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으며, 여러 가지 다른 종류의 물고기도 잡을 수 있습니다. 특히 녹동 태양낚시 가게의 사장님은 루어로 돗돔 낚시를 통해 164cm 크기의 돗돔을 잡아내어, 가게 안에 박제로 전시해 두고 있습니다. 이런 특별한 경험도 녹동 태양낚시 포인트에서만 느낄 수 있는 것이죠.

    마치며

    고흥 녹동항은 다양한 낚시 포인트와 풍부한 어종으로 많은 낚시 애호가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특히 봄과 가을의 최적 시즌에는 갑오징어 낚시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며, 녹동항 수협 공판장 뒤의 포인트는 에깅 낚시인들에게는 물론, 문어 낚시에도 최적의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포인트와 시즌을 알고 녹동항을 방문한다면, 더욱 풍성한 수확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