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박물관, 전시관, 과학관 등

[체험학습 갈만한 곳] 여주 곤충박물관 입장료

by 낯선공간2019 2019. 11. 14.

목차

     2015. 4. 28. 09:15

    여주 팜스퀘어 캠핑장에서 캠핑을 하고 돌아오던 길에 방문했던 여주 곤충박물관이다.

    캠핑을 마치고 집으로 곧장 돌아오기가 뭔가 아쉬운 듯해서 지나던 길에 잠깐 들려볼 생각으로 들렀는데, 2번 놀랐다.

    외관은 허름하다.

    입장료여주 곤충박물관 입장료는 4세~~ 성인까지 7,000원 여주시민, 65세이상 5,000원

    입구에서 거대한 장수풍뎅이 모형이 맞아주어서 곤충 박물관스럽다.

    여주 곤충박물관의 장점은 단순히 전시된 곤충을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는 박물관이다.

    나비 사육장의 나비와 애벌레 그리고 나비의 번데기를 직접 만져볼 수 있는 것도 만족스럽다.

    곤충뿐만 아니라 건물 뒤편에 있는 동물 사육시설에서 토끼, 염소, 닭 등을 직접 만져보고 먹이주기 체험도 가능하다.

    어떤 면에서는 함평 나비축제장보다 알차 보인다.

    직원들과 대화를 나누다가 깜짝 놀랄 일이 하나 더 있는데, 이 박물관이 사설 박물관이라는 것은 놀랄 거리도 아니다.

    박물관의 관장이 여주 곤충박물관 교육팀장의 부모라는 사실과 교육팀장의 나이가 불과 중학생에 불과한 나이라는 점 2번째 놀랄 꺼리다.

    곤충에 관해서 너무도 관심이 많고 열정적인 아들을 위해, 부모는 서울에서의 사업을 접고 여주에서 곤충박물관을 오픈했다고 한다.

    눈높이에서 설명해주는 교육팀장과, 직접 오감으로 체험하는 곤충박물관이라는 점에서 아이들과 함께 체험학습 갈 만한 곳으로 적극 추천할 만하다.

    어른 들은 뭐~ 그냥 시큰둥일지도~

    031-885-1400 박물관 | 상세 경기 여주시 상거동 375-7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