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관광지

[광주] 남종면 귀여리 - 주말 당일 치기 드라이브 코스 팔당물안개공원

by 낯선공간2019 2019. 8. 1.

목차

    2012-08-16 13:33

    [광주] 남종면 귀여리 - 주말 당일 치기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

    송파에 사는 관계로, 광주, 성남, 하남, 남양주, 양평이 주된 드라이브 코스로 삼고 살아왔는데요.

    남종면 귀여리는 처음으로 들러 보게 되었네요.

    팔당물안개공원 도시근린공원 | 상세 경기 광주시 남종면 귀여리

    8월 15일 집중호우가 내리는 가운데, 우중 드라이브를 즐기면서 지나가다가 길 가에서 얼핏 보이는 풍경에 잠시 차를 새우고 둘러보았어요.

    연잎이 무성한 귀여리 팔당호 풍경

    처음엔 비가 많이 와서 사람도 별로 없고 한적해 보이기에 차를 세우고 경치를 감상하면서 사진 삼매경에 빠져 있었어요.

    나중에 사람들이 마구 몰려들어서 일찍 철수 하긴 했지만, 비가 안 올 때 오면 더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겠지만, 비 오는 날의 풍경도 멋들어지네요.

    연잎에 토톡토톡 떨어지는 빗방울 소리 감상하는 운치도 있고요.

    멋을 아시는 몇몇 분들이 이미 비를 피할만한 곳에서 모여서 비를 즐기고 계시길래 누리진 못했지만, 다음엔 좀 일찍 와서 비 구경하면서, 캔맥주 하나 따 마시는 멋도 좀 부려보고 싶네요.

    남종면에서 강변 따라 드라이브 코스

    남종면에서 귀여리의 강변도로를 따라 즐기는 드라이브는 강의 풍경과 멋들어진 가로수를 누비면서 서울에서 가까운 시골스러운 길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횡단보도나 신호등이 많지 않아서 막힘도 없고, 한적해서 차량도 많지 않기 때문에, 과속할 필요도 없이 즐길 수 있을 정도의 속도로 달리면서 담소 나누기도 좋아요.

    중간중간 팔당호로 내려가 산책을 할 수 있는 장소들이 마련되어 있고, 곳곳에 공중화장실이 만들어져 있어요. 하지만 아직 공중화장실을 오픈하지는 않은 듯하네요. 막상 사용하려고 하니 단단히 출입문을 봉쇄해놓은 점이 조금 아쉽더군요.

    경기도에서, 팔당호 주변의 팔당 8경을 구축 중인 모양인가 봐요. 

    일전에 두물머리에 방문했을 때도, 정약용 유적지에서도, 그리고 이번에 우연히 들린 귀여리도, 비슷한 간판들이 세워져 있더군요. 지금까진 우연히 방문했지만, 다음엔 아직 방문해보지 않은 다른 지구에도 들려봐야겠어요.

    송파 쪽에서 드라이브하기 좋은 명소들이 깔끔하게 정돈되어가는 듯해서 기대가 크네요~

    나중에 주욱 방문해서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명소 리스트도 작성해봐야겠습니다.

    주말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 드라이브 추천코스

     

    반응형

    댓글